17th Busan Internatianal Dance Festival 2021

“춤의 꿈결 꿈의 물결”

공연팀

국내공식초청 놀음- Hang Out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909회 작성일 20-07-02 16:30

본문

단체명 J 사
작품명 놀음- Hang Out
안무 정재혁
안무자 소개 Company J예술감독 및 안무가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창작과 교수
2004~2010 트리샤브라운 무용단 단원
무용단 소개 뉴욕 트리샤 브라운 무용단에서 주역 무용수로 활동했던 안무가 정재혁은 더 다양한 가능성을 만들어내기 위해 Company J를 창단하여 가장 본질적이고 근본적인 움직임에 집중하며 세련된 작품들을 만들어 내고 있다. 단체의 작품은 클래식함과 컨템포러리함이라는 상반된 두 요소를 교묘하게 조합하기 위한 방법으로 반복적인 움직임을 이용한다. 단조롭지만 위트 있는 움직임이 얼마나 다양한 가능성을 만들어 낼 수 있는지 Company J의 작품들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작품소개 동래학춤’은 한량들이 추었던 춤으로, 춤이 격조가 있으며 소박하면서도 우아한 멋을 지니고 있다. 대부분의 한국 민속춤처럼 주술적, 종교적 의식을 바탕으로 해학과 풍자를 강조하며 서민의 애환을 풀어내는 내용이 아닌 오로지 춤 자체만을 목적으로 가진다. 바로크 시대의 절정에 있었던 바흐의 음악은 즉흥적으로 작곡한 듯 하지만 결국 원칙은 무의식중에도 지키고 있다. 이 부분은 동래학춤의 형태와도 많이 닮아있다. 동양 양반들의 춤과 서양 귀족의 음악을 재해석한 이번 작품은 다각적인 섞임에 있어 정교함과 교묘함을 넘나드는 동시에 본질적, 시대적 간극을 두고 있는 두 장르가 서로 녹아들 예정이다.
공연시간 15분
음악 음악감독 – 최진영 Jinyoung Choi
출연진 김정수 박주환 손정현 염정연 이진우 임유정 정혜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