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th Busan Internatianal Dance Festival 2021

“춤의 꿈결 꿈의 물결”

공연팀

해외아티스트참가 The Silent Burn Project film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089회 작성일 21-04-26 19:06

본문

단체명 Akram Khan Company
작품명 The Silent Burn Project film
안무 아크람 칸
안무자 소개 Akram Khan은 오늘날 가장 유명한 무용가 중 한 명으로, 상상력이 풍부하고, 접근성이 뛰어나며, 깊이 감동을 주는 작품들, 예를 들어 ‘악마를 물리치다’, 제노스, 사자까지, 카아시, 데시, 수직의 길, 그노시스, 0도 등을 통해 그의 명성을 쌓았다. 속도와 정적으로 구분되는 Akram Khan의 동작 언어는 인도 고전 무용 양식인 카탁을 현대에 주입함으로써 유기적으로 발전되었다. Khan의 안무는 여러 학문과 문화에 걸친 공유 탐구의 구현이며, 스토리 텔링 대한 깊은 열망에 의해 힘을 얻고 있다.
무용단 소개 Akram Khan 무용단은 안무가 상을 수상한 아크람 칸(Akram Khan) 과 프로듀서 파룩 차우드리(Farooq Chaudhry)가 2000년에 공동 설립한 무용단이다. 전통과 현대성을 존중하고 도전하는 칸의 예술적 비전을 수용한 이 무용단은 문화 간, 학문 간 협력으로 유명세를 탔으며, 고전적인 카탁과 현대적 솔로에서 부터 예술가 간 듀엣, 앙상블 제작에 이르기까지 상당한 범위의 작품을 창작하였다. 이 단체의 여정의 이정표는 2012년 런던 올림픽 개막식의 한 부분을 공연함으로써 마침내 완성되었다.

작품소개  

2020년 10월, Akram Khan 무용단은 춤, 음악, 추억, 비하인드 스토리, 통찰력 있는 대화를 통한 여행으로 설계된 3시간짜리 특별한 기념 프로그램 Silent Burn 프로젝트로 2020년을 온라인에서 기념했다. 이 작품에서 칸의 예술 세계를 파고드는 예술 영화로 특별히 큐레이션된 1시간 길이의 독점 편집된 프로그램인 Silent Burn 프로젝트가 무용 영화로 제작되었다.  

2021 17회부산국제무용제 페막축하 무용영화 <The Silent Burn Project Film>(Akram Khan)에 대한 운영위원장의 소개말씀

 

오늘 페막축하 공연을 위해 에콰도르 국립무용단의 내한공연이 예정되어있었으나 팬데믹 시기에 한국입국이 불가능하여 패막축하무용영화를 상영하고자 합니다. 관람하실 영화는 Akram Khan무용단의 <침묵의 타오름 프로젝트The Silent Burn Project Film>입니다.

Akram Khan무용단은 2000년에 설립되었고 이 영화는 2020년 무용단의 기념영화로서 제작되었습니다. 춤과 음악, 추억, 이야기, 대화 등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 무용단은 인도전통무용 가탁kathak’을 토대로 현대동작어휘와 스토리텔링을 수용하고 최고의 예술가들과 협력하여 장르간 교차를 보여줍니다. 문화적 편견이나 종교차별없이 다양한 문화권과 협력하고 그 통합 속에 무용이 중시믕로 서있습니다.

아크람 칸에 의하면 이 영화는 무용단의 20년 발자취를 돌아보고 새로운 눈으로 다시 읽고 반성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보는 것 같습니다.

영화는 무용과 음악이 상호 얽혀져 주로 외부 야외 자연배경으로 촬영되어 있습니다. 아울러 사이사이 기존 작품들의 짤막한 시적 묘사의 심오한 장면을 곳곳에 보여주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무용작품이 창조되기까지의 과정을 보여주고 무용수 개개인의 순간적인 도전을 읽게 해줍니다.

마지막 부분에서 안무자 아크람 칸은 춤으로 다음과 같이 대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 우리의 과거를 일괄 파헤쳐보아야한다현재의 우리 인류에게 과거를 돌아보는 용기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우리는 지진변화의 한 가운데 있다고 했고, 여행하는 것, 이동하는 것, 연결하는 것을 멈추도록 강요받는 순간에 놓여있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멈추는 것으,s 단지 일시멈춤을 의미함을 믿고싶다는 메시지를 춤으로 전하고 있습니다.

 

공연시간 55분
음악 첨부된 크레딧 참조
출연진 첨부된 크레딧 참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